피부탄력 관리를 통해 동안을 유지하고 싶은 분들 다수는 기능성
화장품이나 피부샵 맛사지케어를 선택합니다만, 대부분의 피부 처짐은
표면이 아니라 피부 속 진피층과 그 아래 조직의 변형으로부터 형성되기
때문에 진피층 이하의 조직에 관여하는 안정적 시술이 근본적
탄력회복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피부조직 변화에 의한 처짐을 지연시키고 리프팅을 하기 위해서는 피부조직 각각의 재생과 수축작용의 기능을 하는 레이저, 고주파, 초음파 장비들을 이용한 시술을 환자에 따라 선별 적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시술들은 리프팅수술처럼 치료 후 단시간 내에 결과가 나오지는 않지만 피부조직의 변화를 통해 시간이 지날수록 호전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3~5년 정도 더 젊어 보이게 하고 리프팅효과 외에도 부드러운 피부결과 맑은 피부톤으로의 변화를 가져옵니다.
표피 각질층의 주름에서, 진피층부터 시작되는 굵은 주름으로 주름 모드가 갑자기 바뀌는 시점이 33세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30대 초반까지 피부관리를 제대로 해야 중장년으로 나이 들어가면서
피부노화를 보다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피부는 성인이 된 후 매년 1%씩 콜라겐이 감소해 20~30대 초반까지 대체로 미세한 주름, 진피의 위축, 피하지방층의 감소 등이 관찰되며, 여기에 자외선, 흡연 등 외부요인에 의해서 거칠고 깊은 주름, 비정상적인 탄력섬유물질 축적 등으로 피부가 두꺼워지고 느슨해집니다.
4050세대에서 노화는 가속화됩니다. 리프팅수술을 받았다 해도 노화는 꾸준히 진행되어 다시 처지고 주름이 지게 됩니다. 일생 동안 진행되는 노화로 인한 피부조직과 구조의 변화에 따른 단계별 맞춤 리프팅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 연령대에는 호르몬, 음식, 계절의 변화에 의해 부종도 경험하게 되는데 특별한 질환 없이 몸과 얼굴이 잘 붓게 되고 눈주위, 턱선 부분 등 얼굴 여러 부위가 둔탁해집니다.
만성적인 부종 병변은 피부를 두껍고 단단하게 하며, 세포로 가는 산소 및 영양공급을 감소시켜 상처 치유를 방해하고 염증을 악화시킵니다.
5060세대에서 레이저 주름시술 후 또는 통증 없이 탄력관리를 원하는 경우 피부과학과 개인별 노화정도에 근거한 맞춤 피부관리프로그램을 시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콜라겐 재합성과 항노화 약물의 효율적인 전달, 보습 증가 등의 기능에 초점을 두어 고주파치료기, 이온자임, 바이탈 이온트, LDM 초음파 치료기를 이용한 줄기세포배양액 효과적 침투 시술들을 개인별 맞춤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