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피부염에 대한 오오피부과 치료

• 일시적으로 피부가 붉거나 흰색으로 부풀어 오르고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알레르기 피부염은 두드러기나 피부 깊은 곳에서부터 부풀어오르는 혈관부종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음식 외에 자외선, 찬 온도, 압박, 운동, 국소적인 열 등 물리적 자극, 약제, 식품첨가제 등 유발요인은 다양한데 명확히 원인이 밝혀지지 않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 알레르기 원인을 찾기 위해 알레르기 피부반응 검사나 혈액검사 등을 시행해볼 수 있습니다.
  • 상세한 문진과 검사를 통해 유발요인을 피하게 하고 평소 화장품 사용과 생활습관에서 주의할 점도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국소도포제로 호전이 가능하고 증상 정도에 따라 항히스타민제, 부신피질호르몬제 등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에 의한 피부트러블에 대한
오오피부과 치료

• 특정 화장품 성분에 의해 알레르기 피부염이 발생한 경우 흔히 화장독이라고들 합니다. 기초 화장품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 비누, 샴푸, 바디 용품, 염색약 등 다양한 화장품의 성분들에서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화장품에 의한 피부 트러블 양태는 발진, 뾰루지, 여드름 등 다양한데 제대로 맞춤치료하지 못하면 2차 감염이나 흉터, 색소침착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피부과전문의의 진단 하에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